엑셀에서 글머리 기호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필요할때가 있어서 찾아봤다.


1.엑셀의 "기호" 메뉴로 삽입
"삽입 > 기호" 메뉴에서 "기타 기호" 항목등 원하는 종류의 기호 선택하여 사용



2. 키보드 'ㅁ' 입력후, 키보드 "한자"키 눌러서 기호 선택 후 입력

3. 사용자 서식 지정하여 사용 - 복수의 셀에 일괄 적용할때
1)먼저 내가 일괄 적용할 셀 전체를 선택해준다.

2) 홈 > 표시형식 중 "기타 표시형식" 선택

3) "사용자 지정"으로 이동한 후, 형식 부분을 지우고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"확인"을 클릭
=> "글머리 기호"@
" "안에 내가 사용할 기호를 넣어주고서 뒤에 @를 붙여주면 된다.
기호는 앞서 설명한 'ㅁ' 입력후 '한자'키 입력하여 입력해주면 된다.


이렇게 추가한 사용자지정은 목록에 계속 남아있으므로 다른 셀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.
추가한 형식은 가장 아래쪽에 존재한다.

4. 텍스트 박스를 추가해서 글머리 자동 삽입

"삽입 > 텍스트상자>가로/세로 텍스트 상자"로 추가후에, 텍스트상자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글머리 기호 추가
